Mac Story....

맥북사서, 메모리 업글 후,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파이어폭스 설치기 입니다.

배경

맥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윈도우의 익스플로러 처럼 기본적으로 탑재된 사파리(safari) 라는 웹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맥 유저들 사이에서는 파이어폭스(firefox)와 오페라(opera)라고 하는 웹브라우저가 비교적 많이 쓰이고 있는 듯 합니다.

개인적 취향입니다만, 파이어 폭스가 그나마 한국내 웹 환경하에서 비교적 버그가 적고 또 탭브라우징이라는 아주 편한 기능이 있어서 파이어 폭스를 선택하였습니다 . 파이어폭스의 탭 브라우징을 한번 써 본후에는 인터넷 뱅킹 등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윈도우에서도 파이어 폭스를 사용하는게 더 편하게 느껴 집니다.

가. 맥 환경하에서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한 이해

맥에서의 파일 설치는 윈도우와 아주 다른게 있더군요.

윈도우의 경우 다운로드 받은 ex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블랙박스 같이 복잡한 레지스트리에 관한 내용은 실행파일이 알아서 변경하고, 그 내용은 비 전문가 눈에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맥에서는 이 "레지스트리" 라는게 없어서 다운로드 받은 dmg 파일을 더블클릭하고, 이 때 생성된 응용프로그램을 해당 폴더(응용프로그램폴더)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설치라고 하기에는 너무 간단해서 이상하다 싶군요..

삭제의 경우에도 윈도우에서는 레지스트리 정리를 위해 uninstall 프로 그램을  실행해야 하지만 , 맥의 경우에는 응용프로그램 폴더에서 해당 파일을 끌어다가 휴지통에 버리면 됩니다. 만약 다시 설치하고 싶으면 휴지통에서 다시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사실 컴퓨터가 이래야 되는데.....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윈도우에서는 복잡해진 레지스트리를 정리하지 못해서 다시 갈아 엎곤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어느게 나은지는 잘 모릅니다. 


본론

파이어폭스(이하 파폭)을 설치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또 파폭의 탭브라우징에 대해서 다음의 순서로 설치기를 전개하고자 합니다.

1. 네트워크 환경 확인
2. 사파리로 인터넷에 접속하고 파폭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
3. 파폭을 설치하는 과정
4. 탭브라우징에 대한 예시

화면 캡쳐가 27장이 되는 관계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슬라이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직 맥 환경하에서 이미지를 다루는 법을 잘 몰라서 캡쳐한 화면에 화살표나 동그라미를 삽입하는 편의를 다하지 못했습니다. 너그럽게 보아주시길....

참고 : 슬라이드를 보시는 법
가. 그림위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화면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나. 화면 하단에 각 화면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달아 두었습니다.
다. 잘 보이지 않는 화면은 클릭하면 확대 되며, 한번 더 클릭하면 사라집니다.




>>>>>>>>>>>>>>>>>>>>>>>>>>>>>>>>>>>>>>>>>>>>>>>>>>>>>>>>>>>>>>>>>>>

제 맥북 가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Posted by ung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