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Story ....

맥북에서 맥과 윈도우를 둘 다 사용하는 방법 중 오늘은 맥 운영체제 안에서 윈도우를 올려놓고 쓰는 패러랠즈에 대해서 쓰고자 합니다.

패러랠즈를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오늘은 부트캠프에 깔린 윈도우를 그대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씁니다. 그래서 패러랠즈 여러가지 버전 중에서 부트캠프를 사용할 수 있는 build 3094 버전의 다운로드 링크를 같이 올립니다.

parallels build 3094 download

한국에서 맥북을 쓸려면, 인터넷 뱅킹을 포함한 몇가지 이유로 인해서 부트캠프의 설치가 필수적이라 판단되는 바, 부트 캠프를 활용하는 편이 하드디스크의 공간을 절약하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부트캠프와 패러랠즈에 대한 개념은 2. 맥북 - 메모리 업그레이드 편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패러랠즈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맥 운영체제 안에서 패러랠즈를 설치합니다.(이 과정에 한달간 사용할 수 있는 activation key 를 부여 받습니다.)
3. 패러랠즈를 실행하여 윈도우를 가동합니다.
4. 패러랠즈가 알아서 필요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재부팅 합니다.

슬라이드 설명(하단에 주석 있습니다.)



패러랠즈 설치시 오류에 대해서

패러랠즈를 설치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주로 패러랠즈 첫번 구동시 드라이버를 잡아줄 때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쉽게도 윈도우 파티션을 새로 밀어버리고 다시 부트캠프를 설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두장의 사진은 하드디스크를 다시 맥 하나로 만드는 메뉴입니다. 부트캠프 새로 설치한 후 패러랠즈를 다시 가동하면 드라이버가 잘 잡히곤 합니다. 패러랠즈에는 아직도 버그가 있으므로 이 점 주의 하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러랠즈 단축키 두가지
coherence mode : ctrl + alt + shift (맥과 윈도우를 한 화면에서 구현)
화면전환 : alt + return (큐브를 돌려가며 화면을 전환함)

즐거운 맥생활 되시길...

end of line >>>>>>>>>>>>>>>>>>>>>>>>>>>>>>>>>>>>>>>>>>


신고
Posted by ungals